본문 바로가기

IT/빅데이타

데이터 마케팅 업무 프로세스

반응형
  • 분석 설계 단계
  1.  문제파악
  2. 가설세우기/ 목표설정
  3. Desk search (사전조사)
  4. 분석프레임 설계

 

  • 데이터 수집 단계
  1. 데이터 수집(크롤링)
  2. 분석 데이터 추출/ 정리

 

  •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단계
  1. 데이터 분석
  2. 인사이트 및 솔루션 도출
  3. 1차 분석결과 논의/협의
  4. N차 분석결과 논의/협의

 

  • 최종 분석내용 발표 이후 실행

 


 

 

  • Identifiable

사람을 따라다니는 데이터 - 성별,나이, 관심사 등 해당 정보가 사람과 연결돼 있어 대상을 인식할 수 있는 데이터.

이러한 데이터들은 주로 특성 소비자/소비자군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ex)광고마켓팅,고객맞춤서비스

미디어 또는 플랫폼 사업자를 중심으로 데이터 축적

 

  • Unidentifible

사람을 인식할 수 없지만 마케팅에 있어 유의미한 모든 데이터 ex) 키워드, 검색어, 버즈(Buzz)

검색량 추이, 평판 분석, 소비자 인사이트 발굴

검색엔진, 뉴스 및 커뮤니티, SNS, 온라인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데이터 축적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