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- 분석 설계 단계
- 문제파악
- 가설세우기/ 목표설정
- Desk search (사전조사)
- 분석프레임 설계
- 데이터 수집 단계
- 데이터 수집(크롤링)
- 분석 데이터 추출/ 정리
- 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단계
- 데이터 분석
- 인사이트 및 솔루션 도출
- 1차 분석결과 논의/협의
- N차 분석결과 논의/협의
- 최종 분석내용 발표 이후 실행
- Identifiable
사람을 따라다니는 데이터 - 성별,나이, 관심사 등 해당 정보가 사람과 연결돼 있어 대상을 인식할 수 있는 데이터.
이러한 데이터들은 주로 특성 소비자/소비자군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ex)광고마켓팅,고객맞춤서비스
미디어 또는 플랫폼 사업자를 중심으로 데이터 축적
- Unidentifible
사람을 인식할 수 없지만 마케팅에 있어 유의미한 모든 데이터 ex) 키워드, 검색어, 버즈(Buzz)
검색량 추이, 평판 분석, 소비자 인사이트 발굴
검색엔진, 뉴스 및 커뮤니티, SNS, 온라인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데이터 축적
반응형
'IT > 빅데이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Market Intelligence: E-Commerce (0) | 2024.04.05 |
---|---|
데이터 구조 변경에 따른 예외값 설정 (0) | 2023.08.23 |
[Schema] 개념 및 특징 (0) | 2023.04.03 |
[BigQuery] memo (1) (0) | 2023.03.31 |
테이블(Table), 필드(Field), 열(Column), 행(Row) (0) | 2023.03.28 |